치위생학과

스킵네비게이션

  • 치위생학과 진학 정보방
ENGLISH

졸업생 한마디

학과자랑 및 취업졸업생 한마디

유효선

06학번치위생학과

서울아산병원 치과위생사
자부심에 걸맞는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하여 지금 현재 최선을 다하십시오.

치위생학과 3기 졸업생인 06학번 유효선입니다. 현재 서울아산병원에서 치과위생사로 근무 중입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길을 향해 함께 나아갈 여러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몇 글자 적어봅니다. 우리는 살아가며 진로를 결정할 때 여러 갈래의 갈림길이 있고, 그 갈림길 앞에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을 합니다. 저도 그러한 기대와 걱정 가운데 대학 진로 중 치위생학과를 결정하고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재학 중, 교수님들께 치과위생사로서의 마음가짐과 기술들을 배우며 한층 더 보다 나은 나의 미래, 나의 모습을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서울아산병원에서 많은 환자들을 접하며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에 큰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근무에만 끝이 아닌,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을 연마해 나가는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자부심에 걸맞은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하여 지금 현재 최선을 다하십시오.

구혜영

04학번치위생학과

울산동강병원 치과위생사
미래는 바라고 꿈꿀수록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치위생학과 1기 졸업생인 04학번 구혜영입니다. 2007년 1월 울산 동강병원에 입사하여 근무 중인 12년 차 치과위생사입니다.

재학 시절 여러 과목 중 구강악안면외과학에 관심이 많아 직장을 선택하는 데 있어 구강외과 분야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일로 인해 조급함을 느끼고 좌절을 겪었지만 차츰차츰 배워 감에 따라 손에 익을수록 하루를 보내는데 즐거움이 늘어갑니다. 환자들의 불편함이 해소되어 치료 후 밝게 웃을 때 "치과위생사"란 직업에 보람을 느끼고 자부심을 가지게 됩니다. 전문적이고 환자의 마음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치과위생사가 되고자 울산과학대학의 치위생학 전공 심화과정을 이수하였고, 심리상담 또한 배웠습니다. 치과 치료에 다양한 분야를 활용하여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진료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배워 나가고자 합니다.

살아가는 데 있어 많은 시련과 좌절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후회하거나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미래는 바라고 꿈꿀수록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다‘란 마음가짐으로 다가올 미래를 향해 한 발짝 한 발짝 나아간다면 꿈꾸는 미래를 손에 쥘 수 있을 것입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21-05-04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