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홍보

스킵네비게이션

Focus UC

ULSAN COLLEGE

Focus UC

Focus UCFocus UC

전기전자공학부 황준 학생, '제3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조회 259

조기익 2024-01-15 11:41

전기전자공학부 황준 학생,

우리 대학 전기전자공학부 2학년 황준 학생이 ‘2023년 제3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공모전’(이하 공모전)에서 1등에 해당하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은 전문대학 재학생에게 전공과 연계한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 실무능력을 배양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모전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자들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홍보 및 확산하기 위해 UCC, 체험수기, 사진 등 3개 부문으로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가 또는 이수한 학생들이 응모할 수 있었으며, 4팀이 수상자로 뽑혔다. 이중 우리 대학 황준 학생은 울산 촌놈 in 브리즈번이라는 UCC 작품을 출품해 전체 1등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부상으로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우리 대학 전기전자공학부 황준 학생은 같은 과의 이준용, 이준우 학생과 함께 지정 공모 분야인 미래자동차분야에 선정된 후 2023학년도 2학기에 16주간 호주 제임스쿡대학교(James Cook University)에서 어학 교육, 문화 적응, 전공 교육, 직무교육 등을 받고, MTABartons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과 현장 실습 등을 경험했다.

 

황준 학생은 글로벌 현장학습에서 배운 어학 교육 프로그램, 사업에 참여로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받은 사실 등을 현지에서 찍은 영상과 함께 자신의 목소리로 내레이션했으며, “걱정하지 마세요. 누워서 떡먹기예요.”(Don’t Worry. EZPZ)라는 말로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글로벌 현장학습에 도전할 것을 권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