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
제가 하는 일은 운동처방 및 상담입니다. 보건소 원스톱상담실을 방문해주신 분의 인바디 검사를 해 주고 결과지를 보며 지금 자신의 몸의 건강상태를 설명을 해 드리고, 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에 적합한, 또는 방문자의 희망에 따른 운동법을 알려드리고 상담을 해 드립니다. 또한 가끔 오는 어린이 견학자 들에게 간단한 체조를 가르쳐 주기도 합니다.
학점관리 방법 및 자격증 취득 팁 :
역시 점수를 잘 받으려면 수업을 들어야겠죠. 우선 학교에 결석하지 않고 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기 수업에서는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하지 못한다고 해도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럼 점점 실력도 늘 것입니다. 그리고 필기 수업에서는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중점으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교수님들이 강조를 하는 것이 있다면 메모를 해 둡니다. 중요한 만큼 다음 수업에서도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그 때 지난시간에 듣지 못한 추가적인 설명이 나오기도 하죠. 그것들만 잘 들어도 학점을 관리하기에는 충분합니다. 또한 자격증 시험에서도 수업시간에 들었던 내용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에도 용이합니다. 수업을 열심히 들음으로써 학점과 자격증이 같이 오는 것이죠. 여기서 자격증에 관한 팁을 드리자면 학과 게시판을 잘 보세요.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료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과 게시판뿐만 아니라 지나가다 벽에 무엇인가 붙어있다면 그것도 잘 보세요. 무조건 운동에 관한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유용한 자격증에 관한 설명도 있습니다.
재학 중 기억에 남는 활동 :
제가 재학 중에 기억에 남는 것들은 스킨 스쿠버를 하러 바다에 간 것과 스키장에 간 것, 그리고 2학년 여름방학 때 했던 실습 등이 있습니다. 수업 중에 1학년 1학기 때는 스킨스쿠버 수업이 있는데, 수업은 학교 장비를 빌려 문수구장 다이빙 풀에서 했고, 마지막에는 1박 2일 바다로 가서 바닷속에 들어갔습니다. 그때의 바다 풍경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2학기 때는 스키 수업이 있습니다. 이때도 역시 학교 장비를 빌려 아산체육관 옆에 썰매장에서 수업을 하고 시험을 치러 에덴벨리 스키장으로 갔습니다. 재미도 재미였지만 밤에 본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저는 2학년 여름방학 때 실습을 했습니다. 그 당시 흥미가 있던 쪽으로 직접 체험을 해 보고 싶어서 교수님께 말씀 드리니 바로 실습장소가 정해졌습니다. 방학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조금이라도 취업하기에 흥미가 있는 쪽으로 조사를 해 보고 교수님께 말씀드려 실습을 나가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
스포츠 지도학과 후배님들! 실기 준비하랴 필기 준비하랴 다들 너무 고생하십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마시고 1~2년 짧은 만남 소중히 하시고 얼마 안남은 학교생활 유용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ST(sports training)과 파이팅!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
반갑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 여러분. 혹시 아직 고민하시고 계신가요? 특별히 잘하는 운동은 없지만 스포츠 쪽을 전공하고 싶으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큰 고민 하지 마시고 와주세요. 저희 학교는 다른 곳에서는 스킨스쿠버나 스키, 골프 등 다른 곳에서는 하기 힘든 이색 스포츠 수업도 들을 수 있고, 스포츠를 직접 하는 것만이 아니라 다양한 필기 수업과 자격증 수업도 같이하고 있어서 응급처치, 스포츠테이핑, 운동처방 등 선수들의 뒤에서 도움은 줄 수 있는 쪽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한사람 이구요.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우리학교에 와서 친구들과 교수님들과 함께 지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