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소프트파워 시대!
4차 산업혁명의 한가운데에 영상콘텐츠디자인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 노동력을 기반으로 한 하드웨어 중심에서 문화와 콘텐츠, 디자인 등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환경이 변화하고 있으며,
다가올 소프트파워 시대! 4차 산업혁명의 한가운데에 영상콘텐츠디자인이 있습니다.
영상콘텐츠디자인학과는 첨단 기술의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학과로 영상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디자인에 관한 전문지식을 토대로 다양한 저작도구에 대해 학습하여, 영상, 애니메이션, VR, 웹툰 등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입학정원 조정 (주간 60명)
3년제에서 2년제로 교육과정 변경. (정원 : 주간 100명)
디지털디자인 전공과 게임애니메이션 전공 통합,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신설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정원 : 주간 120명)
컴퓨터정보학부와 학부 분리, 컴퓨터디자인학부 신설
디지털디자인 전공 (정원 : 주간 60명)
게임애니메이션 전공 (정원 : 주간 60명)
컴퓨터정보처리 전공을 컴퓨터프로그래밍 전공으로, 정보검색통계 전공을 정보검색활용 전공으로, 디지털게임 전공을 게임애니메이션 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디지털디자인, 컴퓨터정보처리, 컴퓨터네트워크, 정보검색통계 전공으로 전공 명칭 변경, 디지털게임전공 신설(총 5개 전공).
2년제에서 3년제로 교육과정 변경.
정원 조정 및 학부 내 전공 변경
웹멀티미디어, 정보처리실무, 컴퓨터네트워크, 정보검색통계 전공(주 360명, 야 120명, 계 480명)
컴퓨터정보학부로 학부제 운영
웹마스터, 멀티미디어, 정보처리실무, 정보통신응용, 정보검색통계 전공
산업정보디자인과 주간 80명 신설 (정원 : 주간 8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