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며, 배우며, 즐기며, 나누며
울산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당신의 꿈을 이루세요.
조회 487
이유정 2023-10-20 13:58
우리 대학이 19일(목) 오후 8시 아산체육관에서 ‘도서관자료관리시스템운영자격 1급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은 올해 6월 울산연구원이 울산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도모하고, 대학별 맞춤형 전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추진한 ‘2023년 울산시민학사 대학연계형 지원사업’(이하 사업)에 선정돼 ‘도서관자료관리시스템운영자격 1급 과정’(이하 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울산 지역의 신중년, 은퇴자, 작은 도서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생애 전환 정책과 지역사회의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운영됐다.
교육생들은 총 45시간 동안 ▲도서관 업무에 대한 이해 ▲도서관 종사자의 역할과 직무 ▲도서관자료관리시스템 운영 방법 ▲작은도서관 실무의 실제 ▲실무 특강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했으며, 총 34명이 수료했다. 이들은 자격시험에 통과하면 한국지식자원개발원이 발급하는 ‘도서관자료관리시스템운영자격 1급’을 취득하게 된다.
강의는 1982년부터 지난해 8월까지 우리 대학 도서관에서 27년을 근무한 대학 도서관 전문가인 이애란 도서관학 박사가 맡았다. 이애란 박사는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울산동구청 작은도서관운영위원장, 울산북구청 도서관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우리 대학 신언환 평생교육원장은 “울산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한 사업에 선정돼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과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과 봉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수요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나갈 것”이라고 사업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