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172
서용한 2018-08-16 10:00
우리대학과 울산동구청이 함께 추진하는 지역기반 글로벌 관광인력 양성교육은 울산동구지역에 글로벌 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조선업 침체로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 울산동구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우리대학이 울산의 MICE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9학년도부터 신설한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서용한 교수를 비롯해 이연주 국제교류·어학교육원장, 울산의 대표적인 관광분야 전문가인 이정학 호텔외식조리과 교수 등이 우리대학에서 강사로 참여했다.
교육은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기본소양 △관광산업과 MICE 산업 △지역관광자원 이해와 현장실습 △관광마케팅 △글로벌 관광 해설안내기법 △글로벌 관광객 이해 △어학(영어, 일본어, 중국어) △4차 산업혁명과 창업 △안전관리 및 응급처치 △조별 project로 구성됐다.
이연주 우리대학 국제교류·어학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관광 전문인력은 해양관광동구를 만드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관광산업 컨설팅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내년에 신설되는 우리대학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유학생들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창업을 활성화하는 등 후속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울산의 청년 취·창업 성공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