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742
김미송 2020-11-25 17:43
울산과학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에 재학중인 송태경 학생이 ’울산지역대학 창업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울산지역대학 창업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은 2020년 8월부터 진행하였으며 유니스트,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재학생들의 우수한 사업아이디어 선발에 목적을 두었다.
울산 주요 3개 대학에서 서류심사로 8개팀이 선발되었으며 약 2개월간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발표평가를 진행했다.
송태경학생은 지난 11월 21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한 울산스타트업 페스타의 최종 발표 경쟁에서 사업 아이디어의 우수성과 창조성을 인정받아 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상금 100만원을 수여 받았다.
송태경 학생은 “글로벌비즈니스학과의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초 역량을 다질 수 있었으며, 특히 학과내 다양한 유학생들과의 교류로 글로벌 창업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울산과학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의 서용한 학과장은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일본, 네팔, 우즈베키스탄을 포함한 10여개국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앞으로도 역량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 및 창업에 전념할 계획” 이라며 이번 수상은 “글로벌학과 학생들의 첫 글로벌 창업역량을 보여준 성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