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29
서용한 2023-12-18 11:33
울산과학대학교 글로벌비즈스학과는 2023년 12월 14일 목요일 오후 1시 타니베이관광호텔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산학관 간 협력교육을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기관으로는 ㈜지엠네트웍스, 타니베이관광호텔, (유)인클라우드에듀, ㈜비해피, 스페셜드 등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서용한 학과장을 비롯해 이연주 국제교류원장, 지엠네트웍스의 이현찬 대표, 타니베이관광호텔의 김종하 총지배인, 인클라우드에듀의 김정원 대표, ㈜비해피의 김정수 대표, 스페셜드림의 오도향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MICE 산업 및 관광산업의 육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한 산학관 협력교육 활성화, 산업체 우수인력 확보 및 졸업생 취업 지원, 지역 국제행사 및 문화관광자원 홍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산·학·관 간의 추가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울산 지역의 경제 발전과 관광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결된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직업을 찾고, 산업체와 학교가 상호 협력하는 모범적인 산학관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