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울산과학대학 사회체육학과 03학번 구성엽입니다.
저는 현재 울산광역시 학생교육원에서 수련지도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06년도에 군에서 전역한 후 배우게 된 클라이밍이라는 스포츠로 인해서 울산광역시학생교육원에 수련지도사라는 직책을 맞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올라가기 전까지 성격은 활발하였으나 남들 앞에 나서는 일은 잘 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의 성격을 완전히 바꿀 수 있었던 것은 댄스였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 와서는 학교 동아리 중에 댄스부가 있었는데 거기에 가입해서 활동하면서부터 성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댄스 부 활동을 열심히 하여 학교 동아리 수준에서 멈춰있지 않고 댄스팀에 들어가서 각종 대회에 나가서 상도 타고 공연도 하면서 남들 앞에서 무언가를 보여주고 말하는 것들이 익숙해지면서 재미가 있어졌습니다. 그래서 나의 꿈도 남들 앞에서 무언가를 보여주고 얘기 해주는 지도자라는 꿈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춤을 추면서 무엇보다 자신감을 많이 기를 수 있었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할수 있어서 많이 좋았습니다. 그 계기로 저는 어릴 적부터 좋아하던 운동을 다시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전까지만 해도 남들이 하는 공부만 해서 좋은 대학 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해야 하는 줄만 알았지만 춤을 추면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많이 얻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울산과학대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입학하여서 학교생활도 과대를 맡으면서 열심히 생활을 했습니다. 1학년을 마치고 다음해에 군에 입대를 하게 되었고 군대 전역 후 클라이밍이라는 운동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생소 하고 아직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 지지 않은 비인기 스포츠이고 생활스포츠도 아닌 엘리트 스포츠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적응하기도 많이 힘들었고 운동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를수록 묘한 매력에 빠질 수 있어서 그 매력 때문에 계속 운동을 이어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운동을 시작하고 6개월 후 학교에 복학하게 되면서 동시에 울산광역시 학생교육원에 암벽등반 외래강사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꾸준히 운동을 하여 전국 체전에서 4위라는 성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아쉽게 입상은 못하였지만 저 나름대로의 목표에 근접한 성적을 거둘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해 겨울에 생활체육지도자 3급 산악 부분에 응시하여 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3년이라는 세월이 흘려 지금은 울산광역시 학생교육원에 수련지도사로 근무 하게 되었습니다. 수련지도사로 근무 하고 있는 지금은 조금 더 청소년들에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에 방송통신대학교에 청소년지도학과에 편입을 하여 일을 하면서 틈틈이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성공(成功)이란 단어의 뜻은 목표/목적한 바를 이룸이란 뜻입니다.
저 또한 아직 성공이란 단어를 쓰기에는 너무나도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오면서 저는 머릿속에 절대로 버리지 않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긍정적인 사고를 가져라.
저는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가장 많이 강조하고 가르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긍정적인 사고(마인드)를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요즘 학생들을 보고 있으면 너무나도 부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는 학생�이 많이 있습니다. 무엇을 하면 하기도 전에 ‘나는 못해’, ‘이런 거해서 뭐해.’, ‘하기 싫다.’등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 사고는 곧 아름다운 희망과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항상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자신감이 넘쳤기 때문입니다. 이런 생각들은 다 긍정적인 사고에서 나타는 것들입니다. 아무리 험난한 역경에 부딪히더라도 그들은 절대 소극적인 말을 하거나 소극적인 정서에 빠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부딪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가가하고 역경에 정면으로 맞선다면 안 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한 유명한 철학자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어떠한 태도로 삶을 살아가느냐에 따라 삶도 그러한 태도로 우리를 대할 것이다.”
긍정적인 사고로 적극적이고 낙천적인 생활태도는 인간의 내면에 숨어 있는 가장 큰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좌절과 불행에 맞선다면 인생의 정상을 향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라.
자신감은 성공을 향한 첫걸음입니다. 무언가를 하기에 앞서 겁을 먹으면 하기도 전에 실패라는 단어를 가지게 됩니다. 학생들에게 암벽등반 스포츠클라이밍을 가르치다 보면 자신감을 가지고 먼저 해보려는 학생들 보다 먼저 겁을 먹고 “못하겠다.”라고 말하는 학생들이 더 많습니다. 그 결과 해보려고 하는 학생들은 100%성공을 하지만 하려고 하지 않는 학생들의 성공률은 50%로 미만입니다. 그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을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자신감에 가득 차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한 사람들에게는 자신감이 부족해 보일 것입니다. 이처럼 자신감을 가진다는 것은 성공을 향한 첫걸음을 시작 을 한 거나 다름없다는 얘기인 것입니다.
저 또한 언제나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야지만 용감하고, 강인하며, 파격적이고 혁신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 안의 용기를 가지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꿈을 향해서 도전하면 성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는 바로 행동하라.
행동을 하지 않는 생각은 공상입니다. 이루고자 하는 것을 생각을 했으면 바로 행동을 해야 합니다. 저 또한 처음부터 이런 행동을 할 수 있었던 건 아닙니다. 저 나름대로의 생활 수칙을 정하다 보니 이런 신념이 들었습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하다보면 오늘이 내일이 되고, 내일이 금세 모레가 되듯이 시간은 아주 빠르게 지나가 버립니다. 그래서 난중에는 더 큰일이 되어 버리고 맙니다. 솔직히 이런 말은 다들 알지만 실천하기가 정말로 힘들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글을 보는 지금 부터라도 행할 수 있음 정말로 성공의 문턱에 조금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 가장 값비싼 금은 황금이라고 했습니다.’
‘세상에 없어서는 안 될 금은 소금이라고 했습니다.’
‘여러분께 가장 필요한 금은 지금입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자신의 소신을 가지고 자기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서 �아가세요. 그리고 항상 제자리에 머물러 있지 마시고 변화를 추구하는 모습으로 인생을 만들어 가세요. 물이 고이면 썩기 마련입니다. 한자리에만 머물러 있다 보면 발전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변화에 두려워하지 말고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세요. 저 또한 학교를 졸업 하고도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로 다방면으로 많은 경험과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 한 결과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은 배드민턴과 보디빌딩 그리고 오리엔티어링 지도자 3급 자격증, 레크레이션지도자 2급, 대한수상인명구조원자격증, 그리고 워드프로세서1급 자격증 등을 취득하면서 항상 노력하고 도전 하고 있습니다.
울산과학대 사회체육과 후배님들 아직 저 또한 이런 말들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부족함도 많고 아직 더 많은 발전을 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이나마 후배님들한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적어 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멋진 모습, 좋은 모습으로 사회에서 볼 수 있도록 합시다.
울산과학대 사회체육학과의 무궁한 발전과 후배님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울산과학대 사회체육학과 03학번 구성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