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C사업
S·M·A·R·T 생태계 기반 구축을 위해 3개의 프로그램과 10개의 세부 프로그램 운영
비전 및 목표
사업기간
2017년 5월 1일 ~ 2019년 2월 28일
주요 프로그램
- ACE융합교육 시스템 구축
- 교원역량 강화/융합 동아리 지원
- 융합학과 교육과정 운영
- 흥미유발 프로그램 운영
- Global Square 구축 및 운영
- Global Network 구축
- 동반자프로그램 운영
- 자유학기제 지원 및 운영
- UC MOOC 제작 및 운영
기대성과
WCC사업 기대성과 안내로 영역, 내용 정보 제공
영역 |
내용 |
성과 |
대학 측면 |
- 학생 맞춤 진화형 융합교육 코스 개발을 통한 다양한 통섭형 융합인재 교육 시스템 구축
- 융합 프로젝트와 융합 캡스톤디자인 수행을 통한 팀플레이형 융합 지도 체계 구축
- 제작 중심 융합 실습 공간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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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측면 |
- 학생 주도형 융합 과정 설계를 통한 학습 동기 및 학습 효율 상승
- 팀플레이 융합의 경험을 통한 향후 현업 적응 기간 단축 기대
-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한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 향상으로 인한 학습능력 및 직무능력 향상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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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체 측면 |
- 학생 맞춤 진화형 교육을 이수한 학생이 향후 채용 가능 자원이 됨으로써, 4차 산업의 필수 요소인 통섭형 융합인재의 채용 가능
- 팀플레이 융합을 경험한 인력을 채용함으로써, 현장적응 기간의 대폭적인 감소가 기대되며, UC Cube를 이용한 융합분야 산학협력 가능
- 문제 해결능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갖춘 적응형 인재의 채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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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 운영관리 계획 |
- 매 학기 융합 교육과정 진행 후 환류를 통하여 융합교육 코스 개선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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