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부

스킵네비게이션

  • 기계공학부 진학정보방
ENGLISH
우리 기계공학부는 세계 일류 직업교육 대학으로 도약합니다

핫이슈

게시판핫이슈

기계공학부, 관련기업 2곳으로부터 3850만원 상당의 기자재 기증받아

조회 2,576

관리자 2018-11-27 16:18

기계공학부, 관련기업 2곳으로부터 3850만원 상당의 기자재 기증받아

우리대학이 23() 오후 4시 서부캠퍼스 2공학관 406호에서 기계공학부 관련기업인 동양화공기계(대표이사 하기영)와 지이에너지코리아()(대표 박장원)으로부터 도합 3,850만원 상당의 실습 기자재를 기증받고 기증식을 열었다.

 

동양화공기계는 1984년 창립 이래 오로지 산업용 펌프만을 위한 기술 개발에 매진한 산업용 펌프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가 기증한 장비는 산업체에서 사용하는 유체이송 펌프로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 현장에 설치된 기계와 동일하다. 기계공학부 유체기계실습교과목에 활용될 이 장비는 산업체에서도 쓰이는 만큼 현장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 교육 효과가 높을 것으로 대학은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성남에 본사를 둔 지이에너지코리아()는 전기용 기계장비 및 관련 기자재 도매업체로 20027월에 설립된 강소기업이다. 이 회사가 기증한 Bently Nevada Condition Monitoring Kit 1, 회전기계 진동 모니터링 분석 장비는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 산업현장에서 펌프 및 압축기 등 회전기계 분야의 재직자 대상 교육에 활용되는 실습 기자재다. 우리대학은 기계공학부는 이 장비를 설비진단교과목에 활용해 재학생의 강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쓸 계획이다.

 

이날 기증식에 우리대학은 허정석 총장, 심광열 교학처장, 손성민 기획처장, 이행수 기계공학부장, 김현수 기계설비전공주임 교수를 비롯해 학과 교수가 참석했다. 동양화공기계는 하기영 대표이사와 윤지훈 이사가 지이에너지코리아()는 우리대학 원자력과 85번으로 동문인 장호연 전무와 김규정 부장이 참석했다. , ()대한회전기계엔지니어협회에서 이재옥 전 협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우리대학 허정석 총장 산업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자재를 대학에서 실습장비로 활용하면 재학생들의 현장 직무능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이라며, “소중한 기자재를 기증해준 두 회사에 모두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기계공학부 관련 기업에 우수한 인재를 양성·배출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동양화공기계 하기영 대표이사는 기계분야를 비롯해 조선, 석유화학, 전기전자 등 제조업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끊임없이 배출하고 있는 우리대학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고, 다소 침체에 빠져 있는 울산 경기를 살리는데 대학과 기업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지이에너지코리아() 장호연 전무는 동문으로서 우리대학의 발전된 모습에 감회가 새롭고, 이번 기증을 비롯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자고 밝혔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h,영문자n,영문자c,영문자d,영문자h,영문자n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