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부

스킵네비게이션

  • 기계공학부 진학정보방
ENGLISH
우리 기계공학부는 세계 일류 직업교육 대학으로 도약합니다

핫이슈

게시판핫이슈

울산과학대학교와 일본 대학들 전문기술석사과정·공동학위·단기직무과정 공동 운영 위해 힘 모은다

조회 123

김정희 2024-02-20 09:06

울산과학대학교와 일본 대학들 전문기술석사과정·공동학위·단기직무과정 공동 운영 위해 힘 모은다

우리 대학이 일본 대학들과 전문기술석사과정공동학위단기직무과정 등 학사 운영 전반에 걸쳐 협력을 약속하면서 인재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리 대학 이행수 교무처장 겸 마이스터대지원사업단장유상용 산학협력부단장변홍석 기계공학부장김강연 미래모빌리티제조학과장(전문기술석사과정), 유호영 기계공학부 교수는 13()부터 16()까지 일본을 방문해 현지의 센슈대학 도쿄캠퍼스이시노마키센슈대학펑션베이 일본지사 등을 방문해 대학 간 단기 및 일반과정 공동 운영현지 기업과 미래모빌리티 분야 전문기술석사과정 단기직무연수 운영 등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로 약속했다.

 

우리 대학 일행은 13일에 일본 센슈대학의 케니치 마츠스키 이사장을 비롯해 입학처장과 대학 관계자들을 만나 단기직무과정편입학점인정공동학위전문기술석사과정 졸업 연구 공동지도양국 지역 사회 대상 기여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14일에는 4년제 일반대학인 이시노마키센슈대학의 기계공학과와 정보전자공학과 교수진과 단기직무과정 등 글로벌 학생 교류 프로그램공동연구교수 교환 프로그램편입학점인증 및 공동학위 운영 등을 논의했다울산과 이시노마키 시가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운영하는 국제협력 모델을 만들기로 약속했다.

 

15일에는 펑션베이 일본지사를 방문해 일본 자동차 업계의 로봇 운용 및 공장 자동화 방향을 살펴보고 우리 대학의 전문기술석사과정 운영학과 중 하나인 미래모빌리티제조학과 재학생의 펑션베이 일본지사 단기직무연수 운영을 협의했다.

 

우리 대학 이행수 마이스터대지원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미래 산업 변화와 현장의 인력 수요에 대응한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부터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자동차와 조선 등 울산의 주력산업이 자동화친환경자율주행 등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도입하면서 신기술을 갖춘 전문인력과 고숙련 전문인력을 요구하고 있어 이번 일본 방문이 우리 대학의 석사 인력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우리 대학는 교육부로부터 인가를 받고 2개의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3학년도에 미래모빌리티제조학과를 시작으로 2024학년도에는 인공지능기반텔레헬스학과를 추가 운영하며, 2025학년도에는 바이오화학생산기술학과를 운영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c,영문자y,숫자9,숫자7,영문자w,영문자s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

본문 상단으로 이동